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남자의 자존심 '정력'에 좋은 천연 식재료 BEST 7

by 나이스바디 2023. 1. 11.

전 세계에는 여러 나라들과 각기 다른 인종이 있지만 지구상의 모든 남자들이 공통적으로 관심을 갖는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남자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정력'입니다. 남자들이 어릴 적에는 많은 신경을 안 쓰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남자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게 되는 내용일 겁니다. 그럼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천연 식재료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베스트 7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마늘(Garlic)


2. 토마토(tomato)


3. 장어(eel)


4. 생강(Ginger)


5. 굴(oyster)


6. 아몬드(almond)


7. 부추(chives)


정력에 좋은 식재료 BEST 7 

마늘-토마토
마늘-토마토

1. 마늘(Garlic)

  •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마늘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마늘을 먹는 국가로 알려져 있는데, 마늘에는 알리신이라고 불리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 될수록 발기력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젊은 나이에는 정력에 대한 걱정이 없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비만이 될수록 혈액순환이 잘 안 되기에 발기가 잘 되지 않고 정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2. 토마토(tomato)

  • 암발병 위험을 낮춰주는데 유용하다고 널리 알려져 있는 토마토는 전립선 건강에도 상당히 좋습니다. 토마토에는 항산화 리코펜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남성에게 이상적인 식품입니다. 이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전립선 조직의 산화를 막아주면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 이처럼 전립선 건강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에 토마토를 베스트 5에 선정하였습니다. 참고사항으로 토마토는 생으로 먹을 때보다 살짝 익혀 먹는 게 영양분 흡수율 면에서 더 좋다고 합니다.  

민물-장어
민물장어

3. 장어(eel)

  • 남자 정력얘기가 나왔을 때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식재료 장어입니다. 장어는 고단백, 스테미너 식품으로서 운동선수들도 많이 찾는 식품입니다. 장어에는 L-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아르기닌은 정자의 수, 정액량, 활동량 등을 증가시켜 준다고 합니다. 장어 100g 당 아르기닌이 1.1g이 함유되어 있고, 장어의 활기찬 모습을 보고 있으면 플라세보 효과 덕에 장어를 섭취하였을 때 정력이 좋아진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생강
생강

4. 생강(Ginger)

  • 네 번째로 알아볼 식재료는 고대 로마인들에게 식중독의 해독제라 불렸으며, 인도의 의학서적에는 신이 내린 치료의 선물이라 적혀있는 생강입니다. 겨울철 감기에 걸렸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생강은 혈액의 점도를 낮춰 혈액순환을 돕게 되는데 이로 인해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처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서 혈류의 양을 늘려 강직도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발기력에 매우 효과 적라고 볼 수 있습니다. 

oyster

5. 굴(oyster)

  • 중세시대 많은 여성들과 사랑을 나눈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던 굴은 항산화 미네랄, 아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연(Zn)은 테스토스테론이라 불리는 남성호르몬을 생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남성에게 매우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또한 아연에 다량 포함되어 있는 미네랄은 면역기능과 DNA, 단백질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해서 신체 성장 및 노화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6. 아몬드(almond)

  • 다산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는 아몬드는 생식기의 기능, 호르몬생성에 필요한 필수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아몬드에 포함된 셀레늄이 혈관을 강화하고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춰주기 때문에 발기력에 도움이 됩니다. 

chives
부추

7. 부추(chives)

  • 마지막으로 황화알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 부추입니다. 황화알릴이라는 성분은 비타민 B1과 결합되어 알리티아민이 되는데, 이는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고 활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요즘 TV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는 비뇨의학과 전문의 홍성우 원장이 정력에 좋다고 언급한 식품이기도 합니다.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추천이라면 믿을만한 정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렇기에 비 오는 날 막걸리에 전이 생각나면 김치전 말고 정력에 도움이 되는 부추전을 먹어야겠습니다. 

 

 

댓글